꼬꼬마 아이들의 첫 사회경험(?)이 시작되는 환경이 결정되어지는 시기이다 보니 많은 부모님들이 마음 졸이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의 사회생활, 어디에서 시작하게 될까요? 이번 회차 뉴스레터에서는 센터의 활동 소식과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 그리고 초등학교 입학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어린이집은 유치원과 달리 입소 우선 순위가 있는 만큼 어린이집을 보낼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고 신청해야 해요. 유아가 많은 신도시 같은 경우는 원하는 어린이집을 보내려면 몇 개월씩 기다렸다가 자리가 나면 들어가야해서 어린이집 입소 대기를 미리 하시는게 빨리 들어 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초등학교 배정시기 기준은 매년 10월 1일이에요. 만약 10월 1일 이후 이사를 했다면, 1월과 2월에 변동취학아동 통보 및 접수가 필요합니다. 지금은 이미 자녀의 입학 초등학교가 결정되어 있어요. 우리 아이가 다니게 될 초등학교가 궁금하다면 먼저 학구도를 알아야 합니다. 학구도는 초등학교 통학구역과 중·고등학교 학교군을 말하는데, 주소에 따라 학교구역이 그려져 있는 지도입니다. 구역이 나뉘어 있기 때문에 거주지 기준 가장 가까운 학교가 아닌 구역에 따라 지정된 학교가 있기 때문에 입학 전 확인이 필요해요.